인도네시아에서 의문의 버추얼 유튜버 데뷔 애니메이션


Maya Putri라고 하는 버추얼 유튜버가 소리소문 없이 나타난 모양입니다. 일러스트는 아마 인도네시아 국내에서 제작된 느낌은 아닌 것 같은데 말이죠. 일본에 외주를 준 걸까요.


(한국어 자막이 가능하니 나오지 않는 분들은 켜주세요)


3D의 완성도와 목소리 연기도 상당히 놀라운 수준입니다. 랄까 이 정도 수준의 매끄럽고 색감이 자연스러운 3D모델은 키즈나 아이를 제외하면 없다고 봐도 좋을겁니다. 물론 미라이 아카리가 디테일이 뛰어나고 시로가 몇 번의 리파인을 거쳐 외형이 아주 귀엽게 나왔다고 하더라도 2D를 모방하는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라는 측면에서 봤을 때는 여전히 키즈나 아이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V튜버는 없다고 봅니다만 Maya는 거의 그 수준에 근접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군요.

쉐이더가 살짝 이상한 느낌이긴 합니다. 턱 밑으로 들어오는 조명이 부자연스럽죠? 최근 3D화 되었던 요메미가 코 밑으로 그림자가 지는 쉐이더 버그가 생겼던 것과는 반대의 경우로군요. 하지만 이런건 조만간 고쳐지겠죠.


그러니까 이렇게 되는 현상을 막으려다 반대로 턱 밑이 하얗게 되어버린 것 (....)


인도네시아 언어로 모에캐릭터 연기를 하는 연기자는 도대체 어디서 찾은걸까요. 모에 연기에 한정했을 때 저 정도의 목소리 연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한국에서도 찾기 힘들다고 봅니다. 상당한 자본과 인력이 투입되지 않으면 인도네시아에서 이 정도의 결과물이 나오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뒤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걸까요. 이런저런 상상을 하면 재미있군요.

연기의 동작이나 카메라 앵글은 키즈나 아이나 전뇌소녀 시로의 초창기와 상당히 유사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시로 초창기의 포근포근 말랑말랑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물론 지금의 광기폭주하는 시로는 완전히 다른 인물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죠.


그에 비하면 한국은...음...




못 본걸로 합시다.

덧글

  • 2018/08/23 01:3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나인테일 2018/08/23 13:57 #

    그건 최악이죠
  • 기롯 2018/08/23 10:28 #

    세아줌마는 그래픽 보단 드립력으로 봅니다...
  • 나인테일 2018/08/23 14:00 #

    2D 버추얼 유튜버는 원래 드립력으로 보는거긴 합니다만 역시 2D로 하는 드립력은 에이렌의 수위 높은 드립에 적응이 되어버려서;;;

    https://youtu.be/h8-YQNG6tpU

    이를테면 이런;;
  • 산오리 2018/08/23 11:43 #

    > 일본에 외주를 준 걸까요.

    반대일 가능성은 없을까요?
    일본 혹은 중국 자본이 말레이시사/인도네시아 기반으로 출발해서 차별점 확보?
  • 나인테일 2018/08/23 14:07 #

    영상 프로듀싱 자체가 너무 일본스러운지라 아예 그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겠네요. JKT48 같은걸까요.
  • 명탐정 호성 2018/08/23 16:30 #

    저도 일본외주라고 생각합니다
  • regen 2018/08/23 15:44 #

    표정의 풍부함은 역시 키즈나 아이를 따라가긴 힘들군요...
  • 나인테일 2018/08/23 17:14 #

    오야붕은 알게모르게 개선을 계속 넣었으니까요.
  • 김안전 2018/08/23 16:19 #

    헤어밴드를 해야 키우시는 듯한...
  • 나인테일 2018/08/23 17:13 #

    에에??!!!
    이건 나도 몰랐는데 ㅋㅋㅋㅋㅋㅋ

    랄까 그냥 모델링이 예쁘게 나와야 오시를 합니다. 근데 대체로 그런 버튜버가 헤어밴드가 있군요.
  • 김안전 2018/08/23 19:07 #

    그걸 제가 캐치한거죠! 엣헴!
  • 이명준 2018/08/23 23:54 #

    옛날부터 느끼지만 한국은 이런거 만드는 애들이 모에라는 코드 자체를 이해 못해요

    이건 일본가서 야겜 만든 모씨들의 게임 보면 알죠 세련된 코드가 없고 투박함만 가득하죠
    나이가 많아서 그런거지 뭐 젋은 제작자들도 마찬가지인데..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도 모름 한국처럼 제작자와 오타쿠의 간격이 심한 동네는 없죠

    거기다 대체적으로 오타쿠 계층을 깔보고 있으면서 이런걸 만드니 참 뭐 하자는건지.

    전에도 말했지만 중국이나 대만은 철저하게 오타쿠 테이스트를 이해하고 아예 일본을 공략대상으로 삼고 반쯤은 먹혀 들어갔는데 한국은 참

    인도네시아면 중국쪽 자본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봐요 .
  • 나인테일 2018/08/24 00:54 #

    슈타인즈게이트가 한국 앱스토어 유료 순위 휩쓸어버릴 때도 아무도 관심 없었고
    밀리언아서에서 한번 데이고
    소녀전선, 벽람항로, FGO에 핵과금 하는걸 눈 뜨고 보고 있고

    그러면서도 아무 것도 깨닫는게 없는게 한국 제작자들 아니겠습니까.

    그냥 망해야죠 그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